매년 대학로 일대에서 개최되는 웰컴 대학로가 2023년 더 화려해진 라인업과 혜택으로 관객들을 만난다. 2023년 웰컴 대학로는 10월 17일부터 28일까지 공연 예술의 중심인 대학로에서 열린다.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, 한국관광공사, (사)한국공연관광협회, 종로구청이 주관하며 한국의 공연들을 세계적으로 홍보하고자 하는 취지이다.
총 7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 웰컴 대학로는 10월 15일 대학로 차 없는 거리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.




웰컴 대학로의 대표 프로그램인 <씨어터>에는 작년 대학로 화제작인 창작 뮤지컬 ‘비더슈탄트’, ‘인사이드 윌리엄’ 을 비롯해 창작 초연 작품인 ‘사칠’, ’22년 2개월’, 대학로의 스테디셀러 ‘김종욱 찾기’, ‘늘근도둑 이야기’,’옥탑방 고양이’ 등 총 37개의 작품들이 참여한다. 참가작의 10월 공연 예매 시 중복 할인이 가능한 만 원 상당의 쿠폰을 인터파크, 예스24, 티켓링크에서 각각 제공한다.
온라인 프로그램인 <K-스테이지>는 10월 16일~18일, 23일~25일, 총 6일간 ‘윌리엄과 윌리엄의 윌리엄들’을 포함한 6개의 작품이 유튜브, 네이버 TV, 마펑워를 통해 5개국 언어로 무료 중계 될 예정이다. 이 외에도 투자 유치 및 기업 홍보를 위한 <씨어터마켓>, 주말과 공휴일에 야외에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신규 프로그램인 <프린지>와 대학로 체험을 위한 <대학로 투어> 를 통해 다양한 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.
2023 웰컴 대학로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SNS인 웰컴대학로 유튜브(@웰컴대학로), 인스타그램(@welcomedaehakro), 카카오톡 채널(웰컴대학로)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